경제적 자유와 주식스토리

미국주식 조정 끝? 테슬라 20% 급등 !!

테슬남 2021. 3. 10.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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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슬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려는 남자

테슬남입니다!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드디어 어제 나스닥의

엄청난 반등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마 어제 다들 잠 못 드는 밤이

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ㅋㅋ

 

3/10일자 미국 종합지수

나스닥 : +3.69% / S&P 500 : +1.42% / 다우존스 : +0.10%

 

3/10일자 미국 S&P 500 전체시황

테슬라 : +19.64%

애플 : +4.06%

마이크로소프트 : +2.81%

구글 : +1.64%

넷플릭스 : +2.66%

나이키 : +1.03%

스타벅스 : +1.45%

오픈도어 : +7.88%

나노 디멘션 : +19.25%

-> 제가 가진 애들이 유독 많이 떨어지고

    또 반등폭도 크네요 ㅋㅋ

 

지금까지 유독 타격을 많이 받았던

성장주, 기술주 중심으로의

엄청난 반등을 볼 수 있는 장이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차트를 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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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구간에서 보듯이, 프리 장부터 테슬라는

5% 이상 떠서 시작했고, 본장에서는

거의 10% 이상 떠서 시작하였다.

 

그리다가 B구간처럼, 장 내내 매수세가

꾸준히 강하게 붙으면서 장중에는

20%까지 올랐다가 장 막판에는

19.64%라는 엄청난 수치로 마감하였다.

 

그리고 C 구간을 보시면, 장 시작과 끝에

엄청나게 급격한 매수세가 붙은 걸 알 수 있다.

 

바로 기관투자자들인 것이다.

이렇게 가파른 상승과 꾸준한 매수세는

미국 시장에서 개인이 만들어 내기는 불가능하다.

 

이제 테슬라의 가격 거품을 털어낼 만큼 털고

(일명 개미 털기) 메리트가 좋은 가격이 오자

공격적인 매수를 한 것이다.

 

전형적인 기관의 수법이고, 기업의 믿음이 약한

일반 개인투자자들은 매번 똑같이 당한다.

폭락하면 팔고, 폭등하면 사고..

 

이젠 지겹지 않은가?

누구든지 이 글을 보시거든 제발

미국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기업의 내재가치와

미래 성장성을 보고 올바른 장기 투자하시라고

권유드리고 싶다.

 

특히 상한가/하한가가 없는 미국장의 특징

그리고 기관 세력이 80% 이상인 미국장의 특성상

한국 주식으로 사고팔기에 익숙한 개인투자자는

미국장에서 오래 살아남기 힘들다.

 

어제와 같은 상황도 아무도 예측 못하였다.

그러니 항상 좋은 회사의 주식은 떨어질 때

사고, 올라가면 즐기면 되는 것이다.

 

이번 하락장에서도

매번 똑같이 후회하는 사람은

폭락에 손절한 사람.

 

매번 웃는 사람은 폭락에

추가 매수한 사람일 것이다.

 

 

굳이 나스닥의 급 상승의 이유를 찾자면,

일본에서의 미국채 대량 매수라고 한다.

하지만 이는 여러 가지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일본은 오랫동안 마이너스 경제성장을

지속해왔고, 주식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나라도 아니다. 국민과 나라의 돈의 대부분이

에/적금 부동산에 몰려있는 전형적인

금융 문맹 국중 하나이다.

 

이러한 이유로 매년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가면서, 이렇게 리스크를 싫어하는 일본에게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미국 채권의 메리트와

현재의 채권 수익률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결론적으로

일본은 미국채 10년 물을 대량 매수하였고,

이로 10년물 금리는 3% 이상 하락하였고

이는 기술주 성장주들의 폭등으로 이어졌다는

이야기가 있다.

 

한 가지 긍정적인 것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중국도 일본이 이렇게 많이 사니깐

눈치 봐야 되는 상황이고, 그리고 글로벌 

여러 국가들이 일본/중국이 사게 되면

따라서 미국채를 살 수밖에 없게 된다.

 

왜냐하면 세계 각국의 국내 경기가 현재

매우 좋지 않기 때문인데, 자국의 경제불안을

미국채 매수로 헷지 하는 것이고, 게다가 현재

미국의 빠른 경기회복과 소비지표 상승 등의

급격한 발전과 회복을 감지하고,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이다.

 

 

자 이제 테슬라 뉴스로 넘어가 봅시다.

 

출처 : tesmanian.com

 

Breaking: Tesla China Sold 18.3K China Made Model 3/Y in Feb, an Impressive 18% Growth vs Jan

Beijing Time March 9, 2021, CPCA (China Auto Industry Body) reported Tesla China has sold 18,318 units of its pure electric vehicles in February 2021, which were made at Gigafactory Shanghai. This increase represents an 18.3% MoM growth over January sa

www.tesmanian.com

 

테슬라의 중국 2월 1달간의 판매량 발표가

18,300대 정도가 나왔고, 지난 1월 (15,484대)

에 비해 약 18%가 성장한 수치다.

정말 놀라운 것은 타 중국 경쟁사들의

판매량이다. 

 

아래의 전기차 단 판매량 차트에서

보여주듯이 NIO, XPEV, LI AUTO, BYD

모두 1월 대비 2월의 저조한 판매량을 보였

오로지 테슬라만이 1월 대비 2월의 판매량이

성장하였다.

 

 

출처 : 트위터 T-Study

그리고 하나 더 주목해야 될 점은

 

1월이 31일 있은 것에 비해, 2월은 28일이었고,

심지어 2월에는 중국에 설날이 있었기에

그로 1주일 정도 의무적으로 쉬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월보다 2월은 약 10일이나 적었다.

 

이로써 테슬라에 대한 중국의 수요층은

점차 확고해진다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그리고 ARK INVEST사 대표 캐시 우드님의

최근 CNBC 인터뷰 내용도 한번 봅시다.

 

출처 : CNBC

질문 1 : 테슬라가 점유율을 잃고 있는가?

 

새로운 리포트를 발표할 예정인데, 이에 우리는

테슬라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상승하였다.

 

테슬라는 시장 점유율을 잃은 게 아니다.

모든 기존 럭셔리 브랜드(내연기관 회사)의

전기차가 모두 나왔을 때 말이죠.

 

우리도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떨어질 거라고

이미 예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예상은 2018년 17%로 시작해서

더 많은 전기차가 시장에서 나오면 11%로

내려갈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하면..

현재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은 거의 20%에 가깝고

미국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은 80%에 가깝습니다.

 

이게 첫 번째 자신감의 원천이고요.

"시장 점유율의 하락이 아닌 상승!"

 

두 번째 자신감은 '자율주행'입니다.

주말에 올라온 일론 머스크의 트윗을 보면

FSD(완전 자율주행)을 원하는 사람이 신청만 하면

테슬라에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폭발적인 수요를 보았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할 수 있는 건,

직접 우리에게 FSD를 직접 보여주려는 거

같습니다. 어떤 분석가도 이렇게 빠른 완성을

생각 못했습니다.

 

그래서 테슬라가 미국의 무인 자율 택시 시장을

장악할 거란 확률은 더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예상하듯이, 우리는 테슬라의

예상 주가의 상승을 고려 중입니다.

 

 

질문 2:아마존 주가는 전고점 회복에 10년이

걸렸는데, 테슬라도 그리 될 수 있지 않는가?

 

저도 아마존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어요,

그 당시 동시대를 살고 있었으니깐요.

 

우리는 '기술과 통신의 버블'이 터졌던 과거를

보았고, 그 당시 많은 회사들은 '황금시간'에

대한 준비가 안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줄도산이 이어졌고,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이란 월스트릿이 만들어낸 환상일 뿐이야,

누구도 인터넷으로 돈을 만들 수 없어"라고

생각했죠.

 

물론 아마존을 포함해서요. 그 당시를 다시

생각해보면, 아마존이 말하길

"우린 현금 흐름을 중립에 가깝게 놓고 있을 거야"

"하지만 우린 모든 수익을 재 투자에 이용할 거야"

라고 했죠.

 

그게 아마존이 원한 거였어요.

하지만 아마존은 그 가능성을 보여주지 못했어요.

지속 가능한 가능성 또한 보여주지 못하고,

가끔 잃어버리기도 했죠. 연속된 해를 거듭해서요.

 

그 당시 아마존은 투자를 공격적으로 하면,

온라인 소매 시장에서 점유율의 승리를 거둘 거라

믿었죠. 그건 맞는 말이었어요.

 

제 생각에는

테슬라는 이미 그 지점을 넘었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공격적인 투자를 했었고요.

이제 4가지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어요.

 

1) 앞선 배터리 기술로 인한 매우 싼 배터리 가격

-> 현재 어떠한 기업보다도 싸며, 앞으로도

    이 가격을 유지할 것이다. 

 

2) AI (인공지능)의 직접 디자인

테슬라가 직접 디자인한 AI 칩

 -> 아직 어떠한 기업도 못하고 있으며,

테슬라만이 AI 칩을 직접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는 예전의 애플을 생각나게 한다.

 

그 결과로 애플이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 중 가장 큰 수익(몫)을 가지게 된 것처럼

이러한 일이 테슬라에게도 일어날 거라 생각한다.

전 세계에서 중국만 제외하고요.

중국은 스스로 챔피언이 되려 하니깐요.

 

-> 테슬라가 디자인한 그 AI 칩은 우리 분석가가

말하길 NVIDIA보다 4년 앞서 있다고 말하였다.

 

 

3) 압도적인 양의 자율주행 데이터

-> 테슬라는 현재 가장 많은 자율주행 데이터를

모으고 있으며, 전 세계 모든 회사와 비교해도

'비교할 수 없는 큰 차이'로 격차를 벌리고 있습니다.

 

->결국 가장 많은 데이터와 가장 좋은 데이터가

AI 게임에서는 승리하기 때문입니다.

 

 

4) 테슬라만의 유일한 OTA(무선통신 업데이트)

-> 테슬라만이 유일하게 자동차의 성능을

OTA(무선통신 업데이트)를 이용해서 개선할 수 있다.

 

 

역시나 하락장에서는,

기업에 대한 더 깊은 공부를 통한

믿음으로 추가 매수를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란 게 증명된 하루였습니다.

 

오늘도 꾸준한 주식시장의 회복과

테슬라의 반등을 바라면서 이번 글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버티신 모든 찐 주주분들

고생하셨고, 여러분들이 진정한 투자자입니다!

모두 경제적 독립에 한발 다가가기를 바라며,

 

이상 테슬남이었습니다.

 

 

미국주식 조정 끝 ? 반등 시작? (앞으로 전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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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drip18.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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