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와 주식스토리

테슬라 주식 전망 / 테슬라 주가 / 자율주행 베타 시작 2탄 / 일론 머스크 큰 그림

테슬남 2021. 3. 16. 13: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슬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려는 남자

테슬남입니다!

 

오늘은 지난 편에 이어서

테슬라 주식을 2021년에 반드시

사야 되는 이유 중 하나인 자율주행 서비스에

대해 계속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까진, 테슬라 자율주행 AI 칩을

직접 디자인한 Peter Bannon이란 분과

그가 어떤 과정을 통해 칩을 개발하였고,

현재 FSD(완전 자율주행) 베타 서비스가 

어느 정도의 포퍼먼스를 보여주는지 알아보았다.

 

오늘은 좀더 자세한 현재의 베타 서비스 상황과

앞으로 나올 버전 V9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테슬라 베타 서비스 - 레벨 2로 신청? (레벨 5가 아니라?)


왜 테슬라에서 베타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자율주행 레벨 2로 캘리포니아 공식 서류를 제출

했는지에 대한 의문점이 있었다. 

 

왜냐하면 예전의 일론의 말에 따르면

어떠한 개입도 없는 완전 자율주행 레벨 5가

목표라고 했기 때문이다.

 

정말 많은 기사에서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에 낸

서류에서 FSD가 완전 자율주행이 아니기에

테슬라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비판이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 월가 출신의 테슬라의 오랜 주주인

Gary Black이 트윗을 날렸다.

 

 


레벨 2 베타 서비스 신청은 테슬라의 숨겨진 전략? 큰 그림?


 

728x90

이렇게 레벨 2로 신청한 것에 대해서는 테슬라의

전략이 있는 것 같다.

레벨 2로 신청했기에, 승인이 더 빨리

날 것이고, 베타 서비스도 빨리 끝날 것이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거고, 테슬라는 훨씬 더 많고 다양한

현장의 자율주행 데이터를 수집할 수가 있을 것

이라 본다. 이렇게 되면 궁극적으로

'레벨 5로 가는 게 더 쉽다' 란 의미로 해석이 된다.

 

설득력이 있는 말이다. 만약 레벨 5로 신청을

했다면 아직 선례가 없는 상황이라 승인이

한 번만에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 

검토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릴 것이다.

 


현재 테슬라의 자율주행 방식 VS 타사의 방식


현재 테슬라의 자율주행 방식은

카메라와 레이다가 같이 결합되어 있다.

360도를 볼 수 있는 레이더와 250M까지

볼 수 있는 전방 레이더를 통해서, 그리고

12개의 울트라 소닉 센서를 이용해서

더 감지를 잘하고 있다.

 

실제로 차량의 내부도를 보면

멀리 혹은 가까이 볼 수 있는 레이더와

전방에 있는 카메라와 사이드 카메라를

이용해서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이게 현재 테슬라가 자율주행을 하고 있는

방식이다.

 

사실 다른 회사들의 경우, 미리 맵을 깔아놓고

정해진 루트로만 지나가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현재 구글의 웨이모가 그렇다.

 

아니면 많은 레이더를 이용해서 굉장히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오직 8개의

카메라와 레이더만 이용해서 자율 주행을

진행하고 있다.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FSD 8.3V과 그 다음의 V9


FSD 베타 버전 9는 8개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주변을 볼 수 있는 비디오로 자율주행을 하는데

4D로 진행될 거라 이야기하는 기사를 볼 수 있다.

 

이제 버전 9로 가게 되면 주변을 다 볼 수 있는 

surround video를 통해서 작동을 할 것이고

이렇게 되면 자율주행의 다음 단계로 도달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 버전인 FSD 베타 버전 V9은 

오로지 카메라로만 간다고 합니다.ㅋㅋ

와 정말 말이 되나 싶은데, 일단

밑의 일론 머스크의 트윗을 확인해봅시다.

 

베타 버전은 약 2000명의 차주에게 전달됐고,

특히 도로에서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운전자들의 경우는 이 서비스를 취소시켰다고

합니다. 그런 행동 또한 카메라로 감시를 

했다고 하네요. 아직 완벽한 자율주행이 아닌데

운전자의 부주의로 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깐요.

그런데 아직까지 사고 데이터는 다행히

없다고 합니다.

 

또한 중요한 사항이 4월에 발표되는데, 이 버전은

레이더를 사용하지 않는 pure 버전이라고 한다.

오직 보이는 것만으로 간다는 거죠.

다시 말하면 기존의 테슬라에 장착되어있던

레이더도 안 쓴답니다. ㅋㅋㅋ 정말 대단합니다.

 

 

그런데 말이 되는 게 실제로 사람들이 운전할 때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 운전을 하니, 앞으로 AI도

똑같은 방식으로 적용하는 듯하다.

그래서 기존의 FSD 베타와 V9의 경우

완전히 다른 의미의 자율주행 타입이 될 듯하다.

 

만약 이게 또 성공된다면,

테슬라는 완전 자율주행 5 단계로 가는 데

있어 큰 도약이 될 것인데 오히려 차량 가격은

더 떨어질 것이니 시장 점유율을

더 확고해질 것이다.

 

아 정말 다른 경쟁사들은 어떻게 해란 말인가...

너무 압도적이다...

 

오늘은 테슬라의 자율주행에 대해 깊게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상 테슬남 이었습니다.

 

 

 

 

테슬라 주식 전망 2021 / 테슬라 주가 / 자율주행 베타 서비스 시작 1탄 / AI 칩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테슬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려는 남자 테슬남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주식을 2021년 지금 반드시 사야 되는 이유 중 하나를 정리하여 가져와 봤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서

handdrip18.tistory.com

 

728x90
반응형